[ 울산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 및 실무 적응력 제고를 위하여
2025학년도 하반기 장기현장실습 모집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울산대학교 3~4학년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합니다! ]
★ 신청 전, 게시글 내용 및 첨부파일을 꼼꼼히 정독하여주신 뒤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 HD현대계열사는 6월 말 (미정) 기업 공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 장기현장실습 공식 신청기간(4.25-5.2)에 신청하여 기업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현대계열사 모집에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청단계에서 탈락처리)
<요청사항>
현장실습 신청 기간에는 사무실 전화 문의 급증으로 인하여 전화 연결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장/단기 담당자별 메일로 문의하여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폭언, 욕설, 기타 등등의 이유로 도를 넘는 민원 시 업무 방해로 간주합니다.
항상 학생분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로 간의 기본적인 예의를 부탁 드리며,
이메일이나 전화시 본인 소속 전공, 학번, 회신 받을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내가 가능한 내용과 관련하여서는 항상 U-OASIS 본 누리집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긴급한 사안일 경우 즉시 공지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말 필요한 문의 전화를 위하여,
i) 아래 공지 및 첨부파일에 안내된 내용과 똑같은 문의,
ii) 학교측에서 안내 불가한 사항(예시: 기업별 전형 일자, 경쟁률, 과거 합격자 정보, 추가 모집 예정인 기업이 있는지, 어느 전공이 유리한지 등)에
대한 문의는 지양하여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
구분
|
2025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
중복 신청 가능 여부
|
|
장기현장실습
16주 과정
|
가능
|
|
장기현장실습
20주/24주 과정
|
불가 (사유: 실습기간 중복)
|
1. 신청방법
가. U-OASIS 로그인(UWINS 아이디와 동일) 후 장기현장실습 신청 진행 [첨부파일: 울산대학교 U-OASIS 사용자메뉴얼(학생용) 참고]
나. 신청서/이력서/자기소개 작성 후 '신청'버튼 클릭해야 최종 신청 됨 / 신청기간 내 신청취소 및 재신청 가능 / 별도 제출 서류 없음
[신청 시 유의사항]
① 신청 단계 주전공/복수전공(연계전공) 구분 확실히 할 것: 학점은 신청 전공으로만 부여 가능합니다.
신청 후 전공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기에, 신청 시 유의부탁드립니다.
② 계절학기 관련: 2025-하계 계절학기와 현장실습 학점의 합이 6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전체 재학 중 계절학기 수강 학점 24학점 초과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불가합니다.
계절학기 및 정규학기 관련: 실습기간 중 주간으로 편성된 계절학기는 수강할 수 없습니다.
③ 4/22 기준 자격사항, 어학성적 등이 유효한지 (만료기간) 확인 후 업로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허위사실 기재 시 신청 취소됩니다.
④ 기업은 1개만 신청 가능합니다. (사유: 중복 선발 방지)
⑤ 현장실습지원센터 공통 안내사항 외 기업 자체 선발 자격 요건이 있는지는 학생 본인이 꼼꼼히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2. 모집 기간: 2025. 4. 25. (금) ~ 5. 2. (금) 23시 59분 까지
3. 실습 기간: 2025. 7. 1. (화) ~ 12. 19. (금)
- 24주 과정: 2025. 7. 1. (화) ~ 12. 19. (금)
- 20주 과정: 2025. 8. 1. (금) ~ 12. 19. (금)
- 16주 과정: 2025. 9. 1. (월) ~ 12. 19. (금)
※ 기업별 실습시작일 및 종료일 모두 다릅니다. 추후 신청 기간에 직접 U-OASIS 신청 탭에서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4. 선발 후 사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석 : 6월 24일 예정 (9-17시)
※ 일정 변동 가능성 있으며, 확정 후 최종선발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 불참 시 성적 평가에 반영됨
5. 학점 부여: 실습 유형 및 기간에 따라 '전공선택' 10~14학점 부여
-> 전공선택 학점 이외로 인정 불가. 상세 학점 부여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다시 강조 드립니다.☆
1)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신청 불가합니다. (현재 휴학생의 경우: 25학년도 2학기 복학 전제 하에 신청 가능)
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경우 실습 시작일인 7.1자에 재학 상태인 학생만 신청 가능합니다.
2) 전기공학부 KPX 유니온 과정 중복 참여 불가합니다. (같은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중복 부여 불가)
3) 계절학기 수강 시 현장실습 교과목 포함 6학점 초과할 수 없으며, 재학 중 전체 계절학기 수강 학점은 24학점 이상을 넘을 수 없습니다. (학사운영 규정 의거)
실습 기간과 계절학기 수강기간이 겹치는 주간수업의 경우, 신청 불가합니다. (20주 과정, 24주 과정만 해당되며 16주 과정은 해당사항 없음)
본인 졸업 및 앞으로의 수강 계획에 만전을 기하여 신청 바랍니다.
4)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장/단기/해외현장실습은 각 1회씩만 참여 가능합니다. 때문에, 기존에 장기현장실습을 다녀온 학생은 신청 불가합니다.
5) 학교에서 학생에게 직접 지원하는 지원금은 별도로 없습니다.
6) 참여 신청 내 기업 업데이트 될 수 있기에 신청 기간 내 지속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2024학년도 하반기부터 20주,24주 과정의 경우 방학과정(계절학기)에 해당하는 등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등록금 기준: 현재일 기준 1학점당 70,000원, 기존 계절학기 금액과 동일)
8)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방학과정(계절학기), 학기과정(정규학기) 수강신청은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일괄 신청합니다. (학생 본인 신청 X)
9) 현장실습생 선발은 기업에서 진행되기에 센터에서는 선발 기준 확인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현재 HD현대계열사 채용연계형 현장실습은 아직 진행유무 확정 된 바 없으며,
진행하게 될 시 6월 말 경으로 예상 됩니다.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음)
--------------------------------------------------------------------------------------------------------------------------------------------------------------
--------------------------------------------------------------------------------------------------------------------------------------------------------------
< 졸업학년초과자 신청 안내 >
1. 현재 학적상태가 '2025. 8월 졸업예정자'인 졸업학년초과자인데
2025-2학기에도 졸업학년초과자로서 재학이 가능한 학생의 경우, (아직 졸업학점이 남아있는 경우)
U-OASIS 시스템상 신청이 불가하오니 아래 방법으로 현장실습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학사학위취득유예' 학생들은 신청 불가한 것이 맞습니다.)
2. 신청방법
가. 담당자에게 메일 송부 ( intern@mail.ulsan.ac.kr ) *메일주소 확인
1) 메일 제목: [학번+이름] 2025학년도 하반기 장기현장실습 졸업학년초과자 신청
(예시: [20331958 김현장] 2025학년도 하반기 장기현장실습 졸업학년초과자 신청)
2) 메일 내용에 들어가야 할 것: 학번, 이름, 전공, 기업명, 직무명, 긴급연락처(휴대폰번호)
※ 메일 제목이 상이할 시 신청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실수로 여러번 발송하셨다면 가장 마지막에 보낸 메일을 기준으로 확인하겠습니다.
※ 2025. 5. 2. (금) 오후 23시 59분까지 발송된 메일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 2025. 5. 9. (금) 오후 17:00까지, 순차적으로 메일로 신청확인 여부를 회신 드리겠습니다.
※ 'intern'으로 시작하는 메일 외 다른 메일로 신청서 보낼 시 신청이 제외됩니다.
※ 본 메일은 수신확인이 되지 않는 메일로 수신하여도 '읽지않음'으로 표기됩니다.
나. 첨부파일에 첨부해주셔야할 것들
1) 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 U-OASIS를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후 저장 및 출력 버튼 클릭 -> 한글파일로 제출
※ 신청서는 출력 버튼 누르셔도 아무것도 안 뜨기에, 첨부파일 '[양식]2025학년도 하반기 장기현장실습 신청서_졸업학년초과자'를 별도로 작성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도 오류로 저장되지 않는다면, 위의 양식 파일 내 '이력서' 부분과 '자기소개서' 부분도 별도로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2) 각종 증빙자료 : 어학성적, 봉사활동, 수상경력 등 (jpg 파일로 제출)
3) 깔끔한 전자서명 이미지 : jpg 파일로 제출
|
서명 이미지 좋은 예시
|
서명 이미지 나쁜 예시
|
|
|
|